포토샵은 전문적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지만 한 달 11,000원이라는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직업도 아닌데 한 달 11,0000원은 부담스러운 가격이라 비슷한 기능의 다른 프로그램을 찾게 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포토샵 대신 사용 가능한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포토스케이프
포토샵보다는 기능이 못하지만 기본적인 편집은 가능합니다. 가볍고 인터페이스도 편리해서 간단한 편집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네이버 자료실 1등)
http://www.photoscape.co.kr/ps/main/download.php
2. Sumopaint (스모페인트)
웹상에서 사용하는 편집 프로그램으로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전문적인 기능은 유료인 PRO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스모페인트는 PC는 물로 아이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에서 2달라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umopaint.com/home/
3. Paint.net
페인트는 레이어 기능을 지원하는 강력한 편집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편집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그램도 가벼워 간단한 편집에 좋습니다.
4. GIMP (김프)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김프는 다운로드해 사용해야 하며 레이어 기능을 지원합니다. 윈도우, 맥,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5. 픽슬러 (Pixlr)
픽슬러는 스모페인트처럼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웹상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도 포토샵과 유사합니다. 프로버전의 경우 월 5달라를 지불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버전이 있으니 홈페이지를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생성 방법 -휴지통, 제어판도 설정해 봅시다 (0) | 2018.12.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