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페이팔을 이용하여 월간 결제로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었습니다.

결제 날짜는 30일인데 뜬금없이 25일에 결제 문자가 날라오더군요.

싸한 느낌에 카드 정보를 삭제했지만 30일에 다시 결제가 됐습니다. 한 달 4만 원인 프로그램인데 두번이나 결제가 되다니. ㄷㄷ


사용 중인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클레임이나 환불 관련한 항목을 도저히 찾을 수 없어서 페이팔에 클레임을 남기기로 했습니다.


 1. 페이팔 홈페이지에서 문제 제기하기


홈페이지에서 클레임을 남기려면 문제가 되는 결제를 찾아 클릭한 후 아래쪽 '문제 신고'를 누르면 됩니다. ▼




그다음 화면에서 해당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상세 내용을 적으면 됩니다. ▼




하지만 며칠이 지나도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페이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게 됩니다.



 2. 고객센터 전화


페이팔 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3483-1131


입니다.


이용 시간은 09:00-18:00 시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장점


1. 문제 해결 속도가 빠름.


3-4일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했지만 6시간 만에 해결됐습니다. 온라인은 10일 이내에 경과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2. 친절함


3. 한국말로 통화가 가능해서 편함


 단점


통화 대기 시간이 10분 정도 걸림. 이 정도야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기다릴 수 있습니다.



  • 참고로 해당 결제 번호를 알고 계셔야합니다. 결제 번호는 카드사 고객센터나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습니다.
  • 페이팔에서 카드 정보를 삭제해도 계약이 우선이기 때문에 결제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 고객센터가 외국에 있기 때문에 페이팔에서 걸려오는 전화번호가 외국 번호로 뜹니다. 외국 번호 차단하신 분은 수신으로 바꿔주세요.


예전에 어도비 고객센터에도 전화한 적이 있었는데 대부분 고객센터는 친절한 것 같습니다. 

빠른 문제 해결을 원하신다면 페이팔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세요. 


'기타(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홀 최초로 영상에 찍히다  (0) 2019.04.11
2019년 바뀌는 것  (0) 2019.01.0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